티스토리 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하기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모바일기기의 활성화로 우리 삶은 정말 편해졌죠.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만족하는 분위기 이기는 합니다. 어플이야 플레이 스토어와 같은 통합자료실에서 무료로 받아서 설치할수 있는 것도 많아서 고민할 필요도 없죠.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쓰고 있다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플레이 스토어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져 있습니다. 거기에서 app이라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방법도 로그인만 되어있으면 어렵지 않아서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하더군요. 애플 사의 기기는 iOS 기반인데 앱스토어라고 따로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쓰는 삼성폰이 대세입니다. 이전에는 LG에서 나온게 있었는데 사업을 포기하면서 상황이 바뀌고 있습니다. iOS를 대표하는것은 애플이고 아이폰으로 유명하자나요. 기반만 다르지 둘다 어플을 따로 깔아서 쓴다는 기본에서는 별반 차이가 없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왜 디폴트로 들어있는 플레이 스토어를 받으려고 할까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받는 이유

그건 바로 사용하다 발생하는 오류라는 부분에 있죠. pc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도 오랜기간 쓰다보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플을 받을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플레이 스토어인데 이게 동작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당연히 안되겠죠. 기본적인 앱 업데이트와 신규 설치하기도 불가능하니 빨리 해결해봅시다.

우선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를 알아야 하는데요. 보통 pc좀 만질줄 안다는 분들은 아주 편하게 해결법을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온라인이 좋은것은 인터넷을 통해서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알아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류의 케이스가 많기때문에 일단은 어떤식으로 진행할지 부터 알아보죠.

언제나 그렇든 웹서비스라는 것들은 별도의 대응을 위해서 고객센터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규모면에서 어마어마한 이들이 쓰는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 또한 당연히 이런것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게시판에 들어가시면 우리가 궁금한 것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항목을 찾을수 있는데 유튜브도 있고 크롬이나 지메일에 대한것도 있군요.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topic=3364260

기본적으로 웹 페이지에 접속해서 보시게 되면 정리된 질의 응답이 이미 만들어져있습니다. 당연히 사람들이 많이 물어보는 "자주 사용되는 도움말" 이런것을 참고하는 것이 좋겠죠. 타인의 문제는 나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일수 있으니 말이죠.

여기에서 살펴보시면 플레이 스토어가 열리지 않거나 로드되지 않을때, 앱이 다운로드 되지 않는 경우에 보라고 만들어둔 것이 있습니다. 누구나 할수 있는 전원 끄고 켜기는 대부분 한번은 해보고 이런것을 찾을것 같아서 이부분은 따로 확인하지 않고 넘어가도록하죠.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는 환경인지 체크해야합니다. 이상이 없다면 어플이 저장하고 있는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봅니다. 추가적으로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을 만한 저장용량을 체크하는것도 하나입니다. 거기서도 해결이 안된다면 그땐 플레이스토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재설치를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무엇이 되었던 우리가 쓰는 것들은 당연히 언제라도 손상되거나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게 사용자 문제이든 아니든 말이죠. 그럴때는 해결하기 좋은것이 새로 앱 파일을 받아서 인스톨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이런 파일 포맷을 apk라고 말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설치하기 안내

이미 널리 알려진 해외 사이트이지만 한국에서도 유명한 앱 다운로드 사이트가 있는데 거기가 바로 apkpure라고 합니다. 이미 써본분들도 있을것 같은데 검색해보시면 안드로이드 통합 앱스토어라고 위키백과사전에 써있을정도로 유명하답니다. 뭘하는 곳인지는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웹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인부터 한글로 나옵니다. 보통은 ip기반으로 언어를 제공해주는것 같아요. 여러분이 자주 보왔었던 프로그램이 가득한데요. 그중에서 찾는 플레이 스토어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검색인데 주의할 점은 영어로 검색을 하는것이죠.

조금만 기다리면 다음페이지에서 결과화면이 나오는데요. 나타난 결과 값에서 더보기를 라는 항목을 고르시면 추가적인 설치파일을 받을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거기에 올라와 있는 최신 akp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저장 하시고 이걸 스마트폰에서 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것을 폰에서 파일을 열기만 하시면 설치하기를 즉시 진행할수는 있는데 한가지 메시지가 나와요. 출처가 불명확한 옵션이 막혀있다면 이를 해제하라고 하더군요. 이부분을 지인분들중에서는 이것때문에 하기 싫어하시더군요. 이걸로 안하면 기기 초기화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인스톨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간략하게 안내가 되어지고 있으니 이부분은 필수적으로 확인해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아쉽지만 설명은 영문이라서 번역기를 돌려야 이해하기 편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