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화면을 저장하시기 위한 용도의 프로그램을 찾는분들이라면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를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작된 여러도구들도 있고 윈도우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것도 있어서 무엇을 쓸지 고민하는 경우도 있던데요. 이글에서 알캡쳐를 확인해보시고 본인의 목적에 부합하는지 확인해보세요.

깔끔하고 간편한 소프트웨어를 찾는 것은 사용자들의 특징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알캡쳐는 그런부분에서 우릴 만족시킬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람에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가 뭔지는 다운로드를 받아서 써봐야 알수 있겠죠. 그래도 먼저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죠.

많은 것들이 알캡쳐 다운로드를 받으면 사용할수 있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좋은 점은 일단 간단하다는 것입니다. 사용상에 어려움을 느끼지 못할정도로 편하게 만들어져있어서 복잡한 타툴과는 분명 차이점이 느껴지실껍니다. 꾸미기며 그리기 등등도 장점이라고 볼수 있죠.

여러장을 알캡처로 촬영을 한다음에 목록에서 모두 한번에 저장하는 기능도 포함되어있어서 마음편하게 원하는 것을 찍고 나중에 정리할수 있어서 대량으로 뭔가를 해야할때 유용하게 쓰일겁니다. 꾸기미라는 것도 있는데 이건 별도로 다운로드를 받을필요없이 그냥 설치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은?

그럼 여기서 드는 의문이 이것을 어디에서 받을수 있는가 하는 것일껍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고 생각되는데 알툴즈라는 공식 사이트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걸 만들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 여기서 기타 많은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거든요.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예 다운로드만 모와둔 메뉴가 화면 위쪽에 있다는 것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통합팩이라는 생소할수 있는 단어도 있는데 ESTsoft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가지tool을 한번에 선택해서 받아서 쓸수 있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알캡쳐만 원하는 분들은 도구 전용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거기서 살펴보시면 기능이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한 내용도 있으니 사용전에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운받는 곳은 오른쪽 위에 있는 설치하기 라는 항목입니다.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Capture.aspx

 

알캡처 공식 다운로드 - 화면 캡쳐 프로그램

알캡처는 컴퓨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그대로 캡쳐해주는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파일의 용량은 크지 않기때문에 인터넷속도만 문제없다면 오래걸리진 않을껍니다. 이제 받았으니 설치를 해야겠죠. 외국에서는 무설치로 제공하는 것도 많다는데 한국껀 찾아보기 힘들죠. 파일을 열면 시작합니다.

실행과 동시에 약간에 로딩이 시작되고 그다음에 화면이 등장합니다. 라이선스의 대한부분 이거든요. 당연히 동의를 눌러주셔야만 다음으로 넘어갈수 있다는 사실은 기억하시고 계약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화면부터는 조금 집중하셔야 합니다. 설치화면 하단부분에 알수 없는 옵션들이 포함되어져 있기때문인데요. 알집이나 알씨, 기타 제휴서비스를 볼수 있기때문에 이를 보시고 필요없는 것은 빼주셔야 합니다.

사용자 지정설치의 경우에는 여러분들이 체크한 항목을 눈으로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이것도 잘 보시고 이상이 없다면 설치를 눌러주세요. 약 10~30초면 끝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미 사용중인 단축키가 있다면 설정에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거기에서 편리하게 원하는 키로 바꾸어서 사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실행이 완료되어지고 나면 사용을 시작할수 있습니다. 특정 부분만 지정해서 캡쳐를 할수도 있고 아니면 창이나 단위, 전체화면까지 저장이 가능하니 필요하신부분을 확인하시고 쓰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