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장소를 알아볼때 도움이 되는 기능을 안내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전 다음지도 스카이뷰 라는 것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예전 모습이나 발전하는 과정등을 다음지도에 큰화면에서 볼수 있어서 아주 매력적이라고 볼수 있는데 모든 곳을 확인할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걸 미리 알려드리고 가야할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다음지도 란 이름보다는 카카오 맵이라고 더 많이 불리는 것같습니다. 어짜피 다음이 카카오니 이 둘이 같은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몇몇 사람들은 전혀 다르다고 알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찾아도 키워드는 달라도 결과는 같다라는 것을 바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가을이 오면 외출도 많이하고 야외활동도 대부분 할수 있고 해서 그런지 다음지도를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리하게 자주 쓰는 사이트들은 즐겨찾기(북마크)를 만들어서 보관하시거나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생성하시면 편할것 같아요.

먼저 해야하는 것은 다음지도를 찾아서 들어가는 것부터 해야합니다. 주소를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일것 같아서 제일 쉬운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검색으로 유명한 daum.net 에 들어가시고 위쪽에 메뉴를 봐주세요.

거기에서 보게되면 여러분들이 이용할수 있는 많은 메뉴가 있는데요. 더보기 메뉴를 이용해서 찾아보시면 지도라는 것을 찾을수 있습니다. 검색, 길찾기 로드뷰가 보입니다.

https://map.kakao.com/

다음지도에 들어가신후에 검색기능을 사용하시면 편하게 원하는 장소를 찾을수 있는데요. 좌측에 있는 부분에서 검색이나 길찾기, 버스, 지하철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지역이름이나 특정 이름을 넣어서 찾으시면 되는데요. 스카이뷰는 이제 실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신경을 쓰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 조회하는 기간에 따라서 스카이뷰를 이용할수 있는지 없는지 알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특정 년도에 촬영을 하는데 중요한건 몇몇 지역만 찍는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여기 19년의 경우에는 지금 제가 찾는 곳을 볼수 없어요.

자 다음지도 스카이뷰에서 동일한 지역을 촬영년도만 다르게해서 변경해보았습니다. 똑같은 곳인데 주택의 모습도 다르고 주변환경도 조금 달라보이기는 합니다.

*다음지도 사이트 바로가기 생성

저처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것이 속편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볼수 있는데요. 먼저 크롬에서 설정메뉴를 찾고 거기에서 도구더보가 > 바로가기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windows 바탕화면에서 이쁘게 만들어진 다음지도 아이콘을 찾을수 있습니다. 더블클릭만 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사이트에 바로 접속이 가능하니 참으로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