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주택청약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주택청약은 집이 없는 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도라고 볼수 있는데요.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집값을 보면서 망연자실하기보다는 체계적으로 계획을 짜고 나아가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그랬지만 유독 한국에서 주택에 대한 갈망이 대단했습니다. 가족들과 행복한 생활을 꿈꾼다고 말하는 분들도 대부분은 이러한 것을 기대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집값의 변동폭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고 있는데 그나마 몇몇 홈페이지에서 도전할수 있는 주택청약이라는것이 우리에게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알고 계셔야하는 것이 주택 청약이라는 제도의 정의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이것은 특정 지역에 있는 분양주택 추첨에 도전하는 걸 말입니다. 단 입주할수 있는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하는건 필수인데요. 보통은 청약통장 가입 의무기간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택청약 가능한 홈페이지는?

여러분들이 익히 할고 있는 곳은 크게 보면 2군데 정도입니다. 물론 다른사이트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나 서울주택도시공사라고 하는 곳에서 하는것을 들어보셨을것 같습니다. 이둘은 차이가 있으니 이용전에 알아야합니다.

sh공사 vs lh공사 차이점

여기서 궁금해지는 것이 이 둘은 뭐가 다른가요라는 것인데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다르긴합니다. 먼저 sh는 서울 주택도시공사라는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보통여기서 하는 청약의 경우에는 서울특별시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 찾는곳으로 많이 알려져있답니다.

https://www.i-sh.co.kr/main/index.do

 

sh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도시공간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마트 시민기업

www.i-sh.co.kr

다른 lh주택공사의 경우에는 전국을 중심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분양하는 곳이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지역별로 일자를 확인하시고 청약센터를 통해서 신청을 하게되는것인데요. 얼마전 사전청약이란것도 생겼습니다.

https://www.lh.or.kr/

 

https://www.lh.or.kr/

 

www.lh.or.kr

이게 좀 특이한것인데요. 이전에는 정해진 본청약일자에 신청을 했지만 사전에 미리 진행할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3기 신도시라고 불리는 개발지역의 주택들이 공공분양이나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는데 거기에 접수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주택청약의 경우에는 센터 페이지에서 공고나 일정, 계획, 방법등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분양임대가이드를 보시면 어떻게 해당 지역에서 모집하는 것에 서류를 넣을수 있는지 잘 정리되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주택청약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것 말고도 청약홈이라고 한국부동산원에서 하는것도 있고 경기도시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것도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