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은행에서 업무를 보자니 사람도 많고 코로나19바이러스때문에 찜찜하기도 한것이 사실인데요. 전그래서 하나은행이나 기타를 이용할때 온라인에서 처리를 하는데요. 그러려면 공인인증센터를 먼저 찾아야만 하는데요. 이유는 본인 인증에 대한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는 꽤나 알려진 하나은행은 이전에는 외환은행이라는 곳과 분리되어있습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전혀 다른 업체였는데요. 구 외환은행이 하나은행을 인수하면서 지금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뭐 이름이 몇번 바뀌어서 혼돈이 있을수도 있지만 같은 곳이다라고 보면되겠군요.

우리의 통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위해서는 별도의 확인작업이 필요합니다. 보통 직접 하나은행에 찾아가는 경우에는 신분증과 도장등을 사용해서 본인임을 증명하실수 있고 업무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은 그냥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공인인증센터에서 발급받게되는 인증서입니다.

가장 먼저하셔야하는 일은 검색을 통해서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찾아주시는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2021년 11월 29일인 오늘을 기준으로 금리가 변경되었다는 부분을 메인화면에서 부터 알려주고 있군요. 이제 제대로 한번 봅시다.

인터넷뱅킹을 제공하는 홈페이지 답게 상단부분을 보시게되면 조회나 이체, 공과금과 같은 항목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제가 설명하는 부분은 개인사용자라고 보고있단것이죠. 기업 사용자분들의 경우에는 왼쪽위쪽에 있는 기업뱅킹을 선택하시고 쓰셔야 합니다.

작년인가였던것 같은데 기존에 있던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고 나서 등장한것이 공동인증서입니다. 바뀐건 이름뿐이라고 받아들이시면 되는데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동일하게 발급을 받거나 갱신을 하실수있습니다. 기존에 쓰던것도 마찬가지랍니다.

하나인행 공인인증센터 개인페이지

이렇게 정상적인 발급절차를 진행하시고 나면 다음으로 진행해야하는게 당연히 로그인이라는 것이겠죠. 로그인 관련 페이지를 선택하시게 되면 등장하는 것이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으로 로그인 하는 것입니다. 근데 딱하나 더 하셔야 하는것있습니다.

그건 이미 경험해보셨겠지만 보안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것이 있고 선택적으로 골라서 깔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 이부분은 본인이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는 여기까지 입니다. 

 

아 만약에 아직 지점에서 신청을 안하셨다면 발급이전에 은행에 직접 가셔서 인터넷뱅킹 사용접수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