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여러사이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불과 몇년전만해도 하나만 주구장창 쓰는 분도 있었지만 말이죠. 오늘은 미국구글 바로가기 이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게 되게 쉬운데 써먹기는 참으로 좋아서 기억해두면 좋거든요.

이미 구글이라는 회사가 미국에 있다는 것은 대부분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 서비스는 전세계로 뻤어나가고 있는데요. 지금은 유튜브와 같은 어마무시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중심으로 발돋음하고 있는데요. 이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만들어서 쓰기도 합니다.

이것만은 아닙니다. 구글에서는 검색과 이메일, 파일서버, 지도, 번역기능등으로 이미 온라인에서는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재밌는것은 사람들이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서 제공되는 서칭결과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구글이라는 단어가 나오는것이죠.

미국구글 vs 한국구글 뭐가 달라?

대체 그들이 말하는 이것은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핵심은 국가 정보에 있습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분들에게 일본어로 결과를 보여준다면 어떨까요? 이해하기 어렵겠죠? 그래서 이들은 사용자를 분석합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은 제가 예시로 검색한 결과 화면입니다. 다른것은 모르겠지만 화면 위쪽부분에 써있는 검색걸과 숫자를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바로 동일한 키워드를 미국구글에서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가요? 분명히 동일한 단어를 가지고 찾아보았을 뿐인데 나온 결과의 숫자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게 우리가 말하는 기본적인 위치에 따른 차이점 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국 구글 바로가기 지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건 검색 환경에 따른 영향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이부분만 바꾸어 줄수 있다면 원하는 곳에서 찾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수 있다는 것인데요. 화면 오른쪽 위에서 "검색환경설정" 이라는 것을 찾아주세요.

보통 요것은 언어를 바꾸어야 하거나 걸과를 컨트롤하기 위해서 지정하는 곳인데요. 상단부분 말고 하단쪽으로 화면을 이동시키면 지역이라는 항목이 보이실꺼에요.

기본값은 우리가 실제 사용하는 곳으로 저장되어 있는데요. 이를 미국이라는 나라로 바꾸어 주시고 밑에서 저장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진짜 별것 아닌것 같은데 이걸로 마무리됩니다.

https://www.google.com/webhp?hl=en 

그게 아니면 제가 알려드린 URL을 사용해서 써보셔도 기능은 동일합니다. 화면 구성이나 언어도 아까 말한 설정부분에서 바꿀수 잇으니 참고해보시고요.

언어를 바꾸어도 볼수 있는 부분이 많이 달라요. 때문에 좀 더 정확한 데이터를 찾기 위해서는 국가별로 맞추어서 찾아보는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만약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크롬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메뉴가 보일꺼에요.

이를 눌러보시면 도구 더보기라는 것이 있을꺼에요. 이것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 보시면 바로가기 만들기 라는 옵션이 따로 제공되고 있어요.

이를 선택 함과 동시에 등장하는것이 새로운 팝업창인데요. 거기에 바로가기를 만들것인지 물어보는 내용이 보일꺼에요. 당연히 주소를 확인하시고 만들기를 눌러만 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