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내.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자신의 사업이나 직장생활을 하면서 꼭 들어가게되는 사이트가 세금과 관련된곳이죠. 국내 같은 경우에는 국세청이라는 곳에서 홈택스라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곳을 통해서 간단하게 부가가치세 신고나 종합소득세, 연말정산, 근로장려금 등등을 신고하실수 있죠.

어떤 분들은 세무적인 부분은 전문가를 통해서만 해결할수 있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는 그렇진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있기때문이죠. 처음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기본적인 세무지원을 해주기도 합니다.

 

또 뿐만아니라 간단하게 따라하기 수준으로 처리할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고있죠. 사실 시작하자마자 얼마나 벌지알고 유료로 맡기겠어요? 대부분은 간이 사업자로 편하게 신고하다가 수입금액이 올라가면 이를 일반으로 전환하곤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얼마를 벌더라도 무조건 세금처리는 확실하게 하라고 주위에 권합니다. 이유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국가에서는 알고 있죠. 게다가 우리가 쓰는 국세청의 홈택스 홈페이지는 사용법도 간단하기때문이죠. 어려워서 못했다.

할줄몰라서 안했다 라고 나중에 걸렸을때 말해봐야 아무런 이유가 되지 않는다는것이죠. 소잃고 외양간을 고치는 ㅍ것은 시간과 비용이 들지만 시작부터 정리해두시고 다가가시면 이는 진짜 마음 편하게 사업을 할수 있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국세청 홈택스의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부가가치세를 신고하거나 납부할때 또는 사업자 등록을 신청하거나 조회등을 할때, 종합소득세와 연말정산, 현금영수증등을 확인해야 할때 우리가 확인하는 곳이죠. 일단 대부분 로그인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대부분 세금을 신고하는 방법을 잘 모르실것 같은데요. 부가가치세같은 경우에 신고도움 서비스가 있으니 이를 반드시 조회하시고 이를 토대로 신고를 진행해보세요. 자세한 유의사항이 정리되어 있으니 말이죠. 

기본적으로 사업을 하시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여러분들이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만 있다면 언제든지 신청 및 제출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처리하실수 있습니다. 이를 보시고 열심히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당연히 이미 여러분들이 국세청에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신적이 있어서 가입이 되어있다면 회원으로 공인인증서나 지문인증등을 이용해서 접속하실수 있죠. 만약 처음이라면 개인 / 사업자,세무대리인 / 부서사용자등으로 본인에게 맞는 방식으로 가입을 하시면 되겠죠.

물론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해서 쓸수 있는 메뉴도 있죠.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도소득세나 증여세신고/납부,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 등은 국세청 홈택스의 홈페이지에서 비회원으로 로그인해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부분을 참고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