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는 것이 힘인 시대입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도 먼저 또는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그것이 쓸모가 있는데요. 다음 부동산 시세를 잘 체크하시면 한국 부동산에 흐름을 느낄수 있습니다. 비단 다음 뿐만 아니라 네이버나 여러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볼수 있으니 비교하시면 매물을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부동산 설명

세상에서 부동산처럼 이렇게 빠르게 시세가 올라가고 내려오는것이 있을까요? 정책발표 하나에 며칠만에 천만원 단위가 움직이는 다음 부동산등에서 보게 되면 진짜 현타가 온답니다. 있는 분들이야 이것을 기회로 보고 여러가지 투자를 할수 있게지만 없는 분들은 하나라도 있으면 좋겠다는 상상만으로 버티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그렇다고 손놓고 있을순 없으니 부동산 사이트에서 매물을 매번 체크는 하죠.

어플안내

스마트폰이라는 강력한 도구가 있어서 젊은 분들은 전화기에서 확인을 할수도 있는데요.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분들은 컴퓨터에서 다음 부동산의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더 편할수도 있어서 추천드리는데요. 다루는 방법을 정확하게 모르더라도 어느정도 매물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디서 이런것을 편하게 찾을수 있을까요?

다음 부동산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realty.daum.net/?nil_profile=mini&nil_src=realestate 

 

부동산 대표 포탈 “다음부동산”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realty.daum.net

이름에서 알수 있지만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dau,에 들어가시게 되면 거기에서 편하게 이동할수 있는 바로가기등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메인 상단부분에 있는 메일이나 지도나 카페, 쇼핑 등등이 있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부동산은 더보기를 선택해서 쇼핑 /생활 부분에 있습니다.

이렇게 다음 부동산에 들어가시게 되면 아파트나 빌라투룸, 원룸, 오피스텔등의 매물찾기나 단지 정보등이 보입니다. 상단에 있는 주거라는 것을 눌러보시면 매매나 전월세 매물을 확인해볼수 있는 페이지가 등장합니다. 흡사 지도와 같은 모습이군요.

부동산 화면에서 원하는 단지등을 선택하시게 되면 오른쪽 부분 에서 실거래가와 함께 직방 시세등이 보이는 군요. 평균적인 가격을 안내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시자나요. 아파트의 경우에는 총 몇층 건물에 나온 매물인지 인지에 따라서 당연히 시세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전 요즘 가장 관심있는 것이 부동산 경매인데요. 금액부분에서 메리트가 있기때문에 이걸 찾아보고 있는데요. 이 다음 부동산에서도 볼수 있어서 참 좋은데 문제는 사실 아무나 그냥 도전 할수 있는 분야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냥 유찰 3회 된것을 보면 금액에서 싸다고 느껴지거든요. 이게 함정이죠.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물건에 대해서 살펴볼수 있는 기본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실제 주변 환경, 재개발, 개발 가능성, 도로의 인접성등등 고려해야하는 것이 많이 있거든요. 잘못하면 그냥 다른 부동산을 매매하는 것보다 결과가 좋지 않을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